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 SCI급 국제저널에 논문 등재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7/05 [11:43]

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 SCI급 국제저널에 논문 등재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7/05 [11:43]
 

심동현 학생. 사진=세종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사진)은 SCI급 국제저널인 ‘Sensors’에 제1저자로 논문을 등재했다.
 
Sensors 저널은 JCR의 ‘Instruments & Instrumentation’ 분류에서 64개 저널 중 15위로 상위 23%에 해당하는 SCI급 국제저널이다. 
 
이번 논문은 작년 5월부터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조민정 연구원과 지능기전공학부 백윤철 연구원, Sharif 연구원, 박성훈 교수, 그리고 김형석 교수와 함께 연구했다.
 
논문 주제는 ‘몰입감 있는 VR 상호작용을 위한 저지연 햅틱 오픈 장갑 컨트롤러’이다. 기존 장갑형 VR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손 크기에 따라 VR 경험이 크게 차이 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사람들의 관절 구조와 자체 개발 필터를 사용해 사용자별 손 크기에 따른 오차를 최소화하는 장갑형 VR 컨트롤러를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심동현 학생은 “그동안 공들인 연구가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자랑스럽고 기쁘다. 함께 연구에 힘써준 분들에게도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영향력 있는 연구를 통해 공학 기술 발전에 힘쓰고 싶다”라고 말했다.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