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김다해 대학원생, 국제학술지 IJERPH에 논문 게재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7/12 [10:54]

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김다해 대학원생, 국제학술지 IJERPH에 논문 게재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7/12 [10:54]
 

사진=세종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바이오융합공학과 환경분자역학연구실 김다해 대학원생은 ‘국제환경연구·공중보건(IJERPH)’ 저널에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 
 
국제환경연구·공중보건(IJERPH) 저널은 보건정책 및 환경보건 분야에서 저명한 국제학술지다. 
 
논문의 제목은 “대한민국에서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완화조치 전후 호흡기감염 발병률 변화” 이다. 논문은 학술지 Special Issue 섹션에 게재됐다.
 
이번 논문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된 완화조치가 질병의 발병률을 감소시킨 점에 대한 연구였고, 한국의 감염병 관리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방역 당국은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했다. 완화조치가 시작된 이후 홍역, 폐렴구균 등 많은 질병의 발병률이 크게 감소했다. 김다해 학생은 방역과 질병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완화조치의 효과를 논리적으로 확인했다.
 
김다해 대학원생은 “첫 논문이라 어려움도 느꼈다. 김진희 교수님께서 계속 이끌고 가르쳐주신 덕분에 국제 논문 게재라는 좋은 성과를 얻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세종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