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받아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7:28]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받아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7/23 [17:28]
 

인증 수여식. 사진=의왕시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의왕도시공사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한국표준협회 DT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과 인권이행원칙(UN),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OECD),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침(KSA ISO 26000),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국가인권위원회)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KSA ISO 37001) 등에서 정하는 표준을 기반으로 부여되며, 기관이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해 인권경영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가에 대해 평가 한다. 
 
의왕도시공사는 2019년 4월 인권경영 실행을 위한 제도를 도입한 이후 그 동안 인권경영 전담조직 운영, 인권경영 선언문 제정 및 선포,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  시행, 인권침해 구제절차 확립 등 효율적인 인권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번 심사에서 도시공사는 국가인권위원회의‘인권경영매뉴얼’에 따른 인권경영 체계 구축과 내부 이해관계자와의 의사소통 및 실효성 있는 구제 절차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조직에 대한 신뢰향상과 인권경영문화 확산 선도에 기여한 점, 인권경영에 대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 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의왕도시공사 이원식 사장은 ‘이번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계기로 사람중심의 인권경영을 실천하는 지역혁신기관으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