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군청 구내식당 운영 중단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8/02 [16:08]

군위군,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군청 구내식당 운영 중단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8/02 [16:08]
 

사진=군위군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식당 및 상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군청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한다.
 
이번 구내식당 운영 중단 건은 7월 21일(수) 개최한 군청 직장금고 이사회에서 논의되었으며, 군청 밖으로 나가 식사하는 것이 불편하고 경제적으로 부담되긴 하지만 공직자들이 군민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판단하에 최종결정 되었다.
 
군청 구내식당은 그동안 하루 평균 200명의 직원이 이용 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주 목요일을 구내식당 휴무일로 지정하여 운영하였다.
 
군위군청 관계자는 “약 400명의 직원이 점심시간 외부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 연간 8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군위군청을 시작으로 유관기관에서도 적극 동참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은 식당 이용객의 급증으로 수기명부 작성의 불편 해소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식당 500여 개소에 안심콜을 지원할 예정이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