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증전시실 새단장"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8/02 [17:51]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증전시실 새단장"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8/02 [17:51]
 

분청문화박물관. 사진=고흥군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고흥군(군수 송귀근) 분청문화박물관은 고흥 군민들이 기증해주신 유물을 선보이는 기증전시실을 새롭게 단장해 지난 8월 2일에 개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2015년부터 범 군민 기증운동을 전개한 결과 군민 91명으로부터 5,813점을 기증받았으며, 기존 기증전시실에 전시된 유물보다 더 다양한 유물을 관람객들에게 공개하기 위해 기증전시실을 새롭게 단장하게 되었다.
 
새 단장된 기증전시실은 도자기와 고문서를 중심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 생활민속 유물까지 고흥의 역사·문화와 관련된 300여점의 다양한 유물을 알차게 전시하였다.
 
전시 유물로 분청사기인화, 예빈, 명발, 분청사기양이잔 등 도자류, 다경포만호교지, 호적단자 등 고서류, 명기(明器) 청동합 등 고흥 도자문화와 향토사, 생활문화를 보다 가까이 다가가 엿볼 수 있으며, 특히 금탑사 서림스님의 불도자로서 삶과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유물들도 전시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실 새 단장을 통해 기증자들이 평생을 걸쳐 수집한 유물을 소개하고, 기증자의 숭고한 정신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고, 다양한 기증 유물의 가치를 군민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특히 평생을 걸쳐 수집하시고, 귀중한 유물을 기증해주신 모든 기증자분들에게 거듭 깊은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전시실 개편 기념을 위한 개관식은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 방역,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별도로 진행되지 않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