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8/12 [09:25]

김해시복지재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8/12 [09:25]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사진=김해시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허만원)은 장유 대청동에 소재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올해 7월부터 수탁·운영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7~8월 2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시설정비, 프로그램 구성, 강사채용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8월 17일(화)부터 평생교육지원사업(요가, 공예 등 12개 강좌)과 동아리 자조모임(탁구, 배드민턴 등) 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한다.
 
또한, 9월부터는 정상적으로 복지관을 운영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성인 전환기에 있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회적응훈련을 위한 전환교육 프로그램(바리스타 훈련, 캘리그라피 자격증반 등)과 재활사업(감각통합, 언어재활, 운동재활 등)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하여 기초상담 후 10월부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 복지관 기본사업과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이용 편의 제공 및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복지관 이용 접수는 김해시 등록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이용접수 후에는 복지관 이용 안내 정보를 문자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연면적 3,601㎡ 규모로 지하1층은 전기실, 주차장 / 지상1층에는 집단급식소, 자원봉사자실, 바리스타훈련실, 감각통합실, 노래방 / 지상2층은 강당, 사무실, 재활운동실, 프로그램실, 정보화교육실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개별적이고 종합적인 재활계획과 방향을 제시하여 이용 장애인들에게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동안 복지재단은 삼계동 소재 장애인복지관 1개소 운영으로 인해 장애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서부권역 장애인복지관을 설립하여 맞춤형 복지 공간 제공, 장애인 사회적응훈련, 직업교육 등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이다. 
 
허만원 대표이사는 “이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통한 자립생활지원, 사람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중심 복지서비스 지원 등 최상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신뢰받고 이용자들이 행복한 복지관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310-3350)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