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4:41]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10/19 [14:41]
 

사진=김해시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대형)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은 김해시가 인제대학교, 신용보증기금과 협력해 경영전략, 마케팅, 기술개발 등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는 한편, 사회적경제 창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기업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 청년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 대상 기업은 김해시에 주소를 둔 (예비)사회적기업, (예비)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며, 컨설팅 분야는 경영컨설팅 6개 분야(경영전략, 인사, 마케팅, 생산관리 등)와 특화컨설팅 8개 분야(기업공개, M&A, 기술개발, 지식재산 등)이며 비용은 신용보증기금이 전액 부담한다.
 
컨설팅은 신용보증기금이 보유한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그룹과 인제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청년 창업가들이 기업 현장을 방문해 경영진단을 수행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거나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전자우편 dani703@korea.kr)
 
시 관계자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적인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의 예비 청년창업가와 구직자들에게 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