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광주 용진육아원 아이들 위한 ‘KDN IT움’ 기증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11/09 [17:13]

한전KDN, 광주 용진육아원 아이들 위한 ‘KDN IT움’ 기증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11/09 [17:13]
 

현판식. 사진=한전KDN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8일 광주 광산구 소재 용진육아원에 IT인재양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KDN-IT움‘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와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민재웅 용진원장이 참석하여 진행됐으며 현판식 행사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한전KDN의 ‘KDN-IT움’은 각종 IT교육장비는 물론 실내인테리어부터 교육용 책걸상 등 교육환경 전반을 조성해주는 사업으로써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한전KDN은 이번 용진육아원 'KDN IT움‘을 위해, 사업비 2,000여만원을 투입하여 실습용 PC와 네트워크 설비, 내부 인테리어, 교육용 책걸상 등 IT정보화룸을 조성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미래의 IT를 책임지게 될 역량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한전KDN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지역과 함께 나누어 공기업으로써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SW강사양성과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의 재능기부 유도로 지역 SW환경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지역 중학생 대상 AI체험학습 및 지속적인 KDN-IT움과 더불어 2022년부터는 아이들이 IT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확대 개선할 계획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전KDN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