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 실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11/24 [09:45]

한국주택금융공사,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 실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11/24 [09:45]
 

아카데미 알림그림.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공사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2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주신 전문강사의 ‘인생의 행복을 그리는 재무설계’ △장보원 세무사의 ‘모든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양도‧상속‧증여세 특강’ 등 재무설계 및 세금관리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HF공사 홈페이지 또는 HF공사 유튜브(YouTube) 계정(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은퇴금융아카데미를 통해 국민들이 노후준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령층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금융교육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지난 2015년부터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진행해 1만 5,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비대면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부산시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제13회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한 바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주택금융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