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구축·이벤트 진행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11/30 [17:08]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구축·이벤트 진행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11/30 [17:08]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종합센터)는 귀어인 및 귀어귀촌 희망자를 위한‘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종합센터는 11월 29일부터 기존의 귀어귀촌 홈페이지를‘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으로 확대하여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를 통해 귀어귀촌 플랫폼을 이용자는 여러기관에 흩어져 있는 귀어귀촌 정보들을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도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 회원은 회원 정보 내 희망 지역과 업종 선택 후 알림 수신 여부에 동의하면, 개인별 귀어귀촌 준비단계에 알맞은 정보를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9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중 알림 수신 여부에 동의한 회원 총 20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기존 회원은 회원 정보수정을 통해 알림 수신 여부에 동의하고, 신규 회원은 가입 시 희망 지역과 업종을 선택한 후 알림 수신 여부에 동의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응모 결과는 12월 24일 플랫폼에 발표한다.
 
이진형 센터장은 “새롭게 개시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통해 귀어인과 귀어귀촌 희망자들에 개인별로 맞춤화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이벤트를 통해 많은 회원들이 알림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하길 바라며 앞으로 귀어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맞춤형 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어촌어항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