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행사 성료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3/05/26 [11:51]

인천대,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행사 성료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3/05/26 [11:51]
 

유니 한마당. 사진=인천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인천대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생지원 프로그램들의 직접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3학년도 INU 유니 한마당 ” 행사를 송도캠퍼스 암벽등반장 앞 야외광장에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INU 유니 한마당”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생지원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안내를 하기 위해 학생지원 관련 전 부서가 협업하여 교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 만족도 및 대외 평판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유니장학금 제도, 취업·진로, 현장실습, 인권, 사회봉사, 심리 상담, 장애학생 지원, 인증제 등 다양한 교내 학생지원 프로그램 운영부서 이외에도 인천대 소비자 생활협동조합 등이 참여했고, 해양경찰청 관현악단 초청공연, 교내 동아리인 IUDC 춤동아리, 울림 사물동아리 공연 및 참가자 스탬프투어, 횃불이 사생대회, 횃불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여 약 1,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소개를 위해 취업역량개발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도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홍보대사 최보경(영어영문학과)학생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대면으로 안내받고, 이벤트도 풍성하게 제공해 준 학교 측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애 학생·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2022년 인천대학교 재학생실태조사 보고서에 나온 ‘학교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경로의 다양성 확보 필요’라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응답하기 위하여, 재학생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내 학생지원 프로그램들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유의미한 학교생활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