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유승현 의원, '특수학급 중증장애학생 학습 및 활동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3/05/26 [17:58]

순천시의회 "유승현 의원, '특수학급 중증장애학생 학습 및 활동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3/05/26 [17:58]
 

간담회. 사진=순천시의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순천시의회는 유승현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25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특수학급 중증장애학생 학습 및 활동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순천교육지원청 특수학급 관계자 및 각급 학교 특수교사, 순천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를 비롯한 순천시의회 이영란 의원 외 여러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수학급 관계자들은 최근 5년간 특수교육 대상 학생수가 매년 증가하는 것에 비해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수는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며, 현행 특수학급 설치기준으로 인해 특수학급 배치가 어려워 일반학급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아 중증장애학생뿐 아니라 일반학생도 학습권을 침해받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각급 학교 특수교사들은 개별 맞춤형 지원이 필요한 중증장애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서는 인력지원이 필요하다는 공통된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유승현 의원은 “늘어나는 특수학급 및 중증장애학생에 대한 인력지원은 모든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꼭 필요해 보인다”며, “인력지원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참석한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교육청 등 관계 기관과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순천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